모래놀이를 통한 유아 마인드 테라피의 기초이론과 실제

  • yspark0107@dhc.ac.kr
  • 053-320-1827
  • 문화관 307호
본 프로그램은 모래놀이의 의미와 놀이를 통한 유아에 대한 이해 향상을 돕는 활동으로 모래놀이 심리치료의 기초지식과 실제를 경험하는 비교과활동입니다.

로그인이 필요합니다.

핵심역량 지수
나의 역량 지수
로그인이 필요합니다
나의 신청내역
  •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
세부내용

1. 참여대상: 유아교육학과 3학년 20명


2. 목적

• 모래놀이를 통한 유아 심리파악 및 지도 역량 강화

- 심리정서적인 어려움을 가진 유아들의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

- 모래놀이를 통한 유아에 대한 마음읽기 능력 함양

• 놀이지도 및 상담역량 향상을 통한 취업 수월성 제고

- 유아 모래놀이 지도 교수 효능감 증진

- 놀이의 상징과 의미해석을 통해 상담 역량 향상


3. 내용

• 모래놀이를 통한 유아 마인드테라피의 기초 이론 (1일차 특강)

- 심리정서적인 어려움을 가진 유아들의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

- 모래놀이를 통한 유아에 대한 마음읽기의 기초 개념

• 모래놀이를 통한 유아 마인드테라피의 실제(2일차 특강)

- 놀이의 상징과 의미해석 실습

- 유아 모래놀이 지도 관련 교수법 실습


4. 기대성과

1) 정량적 성과

• 참가자 만족도 4.0점 이상

• 참가자 80% 이상 교육 이수

2) 정성적 성과

• 유아의 다양한 심리정서적 어려움 및 내면/외현화된 문제에 대한 인식 강화

• 모래 놀이의 의미와 놀이를 통해 유아에 대한 이해 향상

• 놀이에 대한 교수 효능감 향상 및 유아, 부모상담 역량 제고

상세일정 및 신청하기
  • 프로그램 일정 마일리지 신청기간 신청현황
  • 모래놀이를 통한 유아 마인드 테라피의 기초이론과 실제

    ~

    8 부터
    까지

    20 명 / 무제한

    접수인원 제한없음

    종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