❑ 현장실무역량 및 취업률 향상
• 치위생 분야 의료소비자 성향 및 분쟁 발생의 다양한 원인 이해
• 치위생 분야 의료분쟁 관련 실제 상담 및 피해구제 사례를 바탕으로 분쟁 대응법 습득
및 취업 후 적응력 제고(중도퇴사율 방지)
• 한국 소비자원 의료서비스 관련 정보와 상담/피해구제 과정 습득
취창업
현장실무역량 강화를 통한 치위생분야 취업능력 향상
- 재학생
- 3학년/전체 성별
- 치위생학과 치위생과
-
취창업 특강
-
dhcdh7426@dhc.ac.kr
-
053-320-1378
-
nlms
로그인이 필요합니다.
핵심역량 지수
나의 역량 지수
로그인이 필요합니다
나의 신청내역
- 프로그램 일정 상태
세부내용
▪ 최근 우리나라는 의료산업의 발달과 고령 사회 진입, 의료서비스 이용 소비자 증가 등으로 치과 분야 의료서비스 분쟁도 함께 늘어나고 있으며 분쟁 해결 또한 더욱 어려워지고 있음
▪ 치과 분야 의료서비스 분쟁은 치위생사의 업무 스트레스 및 이직율 상승과도 관련이 높으므로 치위생사에게 ‘의료소비자와의 분쟁 시 요구되는 현장실무역량’ 교육이 요구되고 있음
▪ 학생들의 현장실무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제 분쟁 시 사용되는 상담 기법 및 피해구제 과정 등에 대한 현장 지식의 습득도 필요함.
▪ 공정거래위원회 ‘행복드림’을 통해 적절한 의료서비스 관련 정보 이용 방법 및 상담/피해구제 접수 과정을 알아봄으로써, 치위생사의 의료분쟁 해결 능력 제고 및 조기퇴사를 예방하고자 함
⇒ 즉 치위생 분야 취업 시 실제로 발생되고 있는 다양한 의료분쟁에 대해 적절한 처리 능력 함양 및 업무효능감을 높혀 결과적으로 치위생사의 조기퇴사 방지 및 취업 유지, 직장에서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자 본 사업이 필요함
상세일정 및 신청하기
-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
-
현장실무역량 강화를 통한 치위생분야 취업능력 향상
~
부터
까지219 명 / 무제한
접수인원 제한없음
종료